taeyounkim LOG

[Life] 유튜브 추천 2021 본문

Life

[Life] 유튜브 추천 2021

taeyounkim 2021. 10. 17. 14:46
728x90

요즘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니 혹시 볼 사람이 있으면 참고하여도 좋다.


원의 독백

아직 무명이다. 이제 구독자 만 명을 찍은 유튜버. 하지만 영상편집과 연출스킬이 엄청나다. 주제도 심오한 부분들이 있어서 생각을 하게 된다. 영어로 진행한다는 점도 특이하다. 외대 출신이여서 영어도 매우 잘한다. 한글 자막은 있으니 걱정은 안해도 좋다. 매니아스러운 것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추천하는 유튜버이다.
https://youtu.be/ROYCYQcNQiY


Marques Brownlee

테크 리뷰계에서 최고의 유튜버. 1480만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모두가 알만한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야하는 내용들부터 생소한 주제까지 일목요연하게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스킬이 대단하다. Final Cut pro를 사용한 세련되고 스무스한 편집은 덤이다.
최근에 역사상 발매된 모든 아이폰을 리뷰하는 장편영상이 올라왔는데,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너무 재밌게 봤다. 링크를 밑에 남겨두겠다. 다들 보길 바란다.
https://youtu.be/8FpPSMIB4uA


Casey Neistat

내 기준 최고의 유튜버. 현재 많은 이들이 하고 있는 브이로그 장르의 아버지이다. 주제도 다양하고 굉장히 철학적인 부분까지 건드리는 영상들이 많다. 영상미, 노래선정까지 뭐하나 떨어지는 부분이 없는 것도 놀랍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2015년에 자신에게 도전이 필요하다며 매일매일 브이로그를 찍고 편집해서 올린 490편의 시리즈가 전설적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올리지만 실제로 하려면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는 유튜브에서 은퇴를 한 상황이지만, 아주 간간히 영상이 올라온다.
https://youtu.be/s41j8ZSShnc


런업 Learnup

구독자가 적었던 작년 초부터 지금까지 2년가량 많은 애정을 가지고 보는 유튜버이다. 최근 크게 성장한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 브이로그와 패션, 그리고 테크 리뷰가 주된 컨텐츠이다.
나이스탯의 카피캣, 옷 판매 사건 등의 논란이 있었으나 거의 털어낸 모습이다. 초반에는 그런 부분이 있었지만 내가 봤을 때 이제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실히 생긴 것 같다.
영상미도 좋고 구성도 알차서 추천해주고 싶은 유튜버이다. 전달하려는 메세지의 퀄리티도 훌륭하다고 평가하고 싶다.
https://youtu.be/_Kws6xHUGsc


This is MATÉ 디씨즈마테

굉장히 친근한 누나 혹은 친구같은 유튜버이다. 구독을 한지 1년 정도 됐는데 틀어두고 있으면 그냥 옆에서 수다를 떠는 친구 한 명이 앉아있는 것 같아서 좋다.
영상 편집도 잘하고 센스가 굉장히 좋다. 최근에는 베트남에 가있어서 "마테 인 비엩남" 시리즈를 올린다. 시골에서 한동안 지낼 때 했던 "디씨즈밭에" 시리즈가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었다. 아직 그닥 주류 유튜버는 아니기에 서둘러 구독을 하길 바란다.
https://youtu.be/2a8y1aFHVKE


조승연의 탐구생활

유튜브 순기능의 끝판왕을 보여준다. 조승연 덕분에 내 지식과 시야가 제곱의 스케일로 증가한 것 같다. 영화에서 배경에 있는 역사적인 의미와 비하인드 스토리, 시계/양복/피케셔츠 등에 얽힌 문화사적 얘기들이 주된 컨텐츠이다. 양질의 굉장히 유익한 영상들이 많으니 반드시 구독하길 바란다.
놀라운 것은 협찬을 받아서 광고를 할 때도 그 제품에 담긴 이야기를 줄줄줄 해주니 대놓고 광고를 하는 타유튜버들과는 차별되게 전혀 광고영상이라고 느껴지지 않는다.
최근에는 구글 전무 미키 김과 함께 MMM 시리즈를 자주 한다. 여기서도 유익한 지식들이 넘쳐나니 모두가 보길 바란다.
https://youtu.be/M1_tvjCeD3U


ZUYONI TECH

또 한 명의 테크 유튜버이다. 발랄함과 에너제틱함이 넘쳐난다. 알려주는 정보의 스펙트럼이 넓고, 매니아스러운 부분이 더 돋보인다는 점에서 다른 테크 리뷰어들과 차별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리뷰하는 전자제품의 경계가 전혀 없다. 자신이 호기심을 가진 물건은 뭐든지 리뷰하고 본다. 짱구 마우스, 조명, LED 액자 등 보통 테크 유튜버와는 다른 제품들을 리뷰하는 점이 재밌고 그런 것들을 보면 또 신기하기도 하다.
https://youtu.be/rFl61x3ns0Q


미국주식 멘탈이 전부다

채널이름 그대로 미국주식을 주력으로 하는 유튜버이다. 원래 "처리형"이라는 다른 주채널이 있었는데 이 채널이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흔들리는 우리의 멘탈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 거의 매일 영상을 올린다. 시장분석, 그리고 세계 정세에 대한 지식이 빠삭해서 굉장히 유익하다.
게다가 생소한 주식 용어들까지 정리해서 간간히 알려주기도 한다. 처음에는 테슬라를 위주로 영상을 만들었는데, 요즘에는 다른 종목들로까지 범위를 넓혀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https://youtu.be/lbT8kYvRlzg


Pani Bottle 빠니보틀

극도로 평범한 우리같은 사람이 말그대로 무지성으로 하는 세계여행이라는 인상을 받아서 친근함이 넘치도록 느껴지는 유튜버이다.
고프로로 촬영을 주로 해 1인칭으로 영상이 나온다. 그래서 직접 여행을 하는 기분도 들게 해준다. 영상 마지막에 하는 3줄 요약도 위트있어서 영상 끝까지 보게 된다.
https://youtu.be/a_Tv9_sr5Ps


하루데이

영상미가 굉장히 좋다. 이 유튜버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없지만 파스텔 톤으로 영상을 상당히 아름답게 만든다는 것은 알고 있다.
뉴욕 관련 영상을 찾으려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는데 소소한 재미가 있어서 구독하여 가끔씩 찾아본다.
https://youtu.be/Oa068MwrbCg

728x90